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가구, 소품 뽀개기

자취 필수템 리스트 TOP 7, 의외로 모르는 핵꿀 아이템만 선정

by 집꾸미 2022. 12. 21.

의외로 모르는 핵꿀 자취 필수템 모음

자취초년생 여러분의 가장 큰 고민거리가 이사할 때 필수용품을 챙기는 것일텐데요, 저는 자취만 10년이 넘은 자취 고인물(?)로서 남녀노소 모두에게 해당하는 핵꿀 필수 아이템 몇 가지를 선정해봤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라면 냄비, 탈취제같이 다른 사람들이 매번 언급하는 식상한 물건은 이미 다 아실 거라 생각하고 제외했습니다. 각설하고 제 자취 생활에 정말 유용했지만 의외로 사람들이 모르는 Best 7 물품들을 바로 만나보시죠!

자취 필수템 리스트 모음
자취에 필수적인 아이템만 선정했다

 

소형 전기히터

전기 히터
샤오X에서 만든 2세대 전기 히터는 원거리에서 핸드폰 앱으로 작동할 수 있다

자취생들의 첫 번째 목표는 생존입니다. 본집으로 다시 회귀하지 않고 자취 생활을 몇 년씩 유지하려면 생활비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는데요, 제 자취 초창기 난방비 10만원 크리티컬을 맞은 적이 있었는데, 이 아이템 덕분에 가스비를 1만 5천원 안으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특히 10평 이하의 원룸에서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요즘 모델은 외출 시 핸드폰 앱으로 집에 있는 온풍기를 미리 작동 가능하기 때문에 집 도착 10분 전 미리 켜 놓으면 훈훈한 온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단, 평소 전기사용량이 많은 분이라면 누진세 폭탄을 맞을 수 있으니 본인의 전기 사용 방식에 맞게 이용해주세요.

 

미니 구급상자

구급 도구 모음
정말 필요한, 구급함

세상에서 가장 서러운 감정을 느낄 때가 언젠지 아십니까? 내 몸이 아파 죽겠어서 약국갈 힘도 없는데 돌봐줄 사람도, 챙겨줄 사람도 없는 상황입니다. 자취 생활을 하다 보면 반드시 생기는 불운이죠. 집안에 알짜 상비약을 담을 미니 구급상자 정도만 있어서 매우 큰 힘이 됩니다. 안에는 감기약, 소독약, 소화제, 진통제, 체온계 등 본인의 신체 취약점에 맞게 구비하시면 됩니다.

 

암막 커튼

암막 커튼
암막 커튼 하나로 삶의 질을 바꾸자

제가 가장 아끼는 아이템 중의 하나인 암막 커튼입니다. 이거 하나로 얻는 이점이 매우 큰데요, 밤에 열심히 일하거나 노는 특성을 가진 한국인이라면 어쩔 수 없이 햇빛이 뜨는 낮에 부족한 잠을 보충할 수밖에 없습니다. 수면안대는 착용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경험상 암막 커튼 압승입니다. 생각보다 혼자서 달기도 쉽고 온라인에서 저렴한 물건도 많이 있고 커튼만 제대로 설치하면 빛의 원천 차단이 가능합니다. 또한 암막 커튼 자체로 보온 기능도 있어서 겨울철 창문에 뽁뽁이를 붙이지 않아도 충분히 단열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소개한 전기 라디에이터와 같이 쓰면 시너지 효과가 배로 상승하죠.

공기 청정기

공기 청정기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을수록 필수적인 공기 청정기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과거보다 늘어남에 따라 집안 생태계가 중요해졌습니다. 특히 기관지 관련 질환이 많아진 지금, 가정 내 공기 환경이 주는 영향은 건강에 직결된다고 봐도 무리가 아닌데요, 방에 작은 공기청정기 하나만 있어도 기관지 컨디션이 확연히 다른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상시 틀어 놓으면 제습 효과도 있어, 곰팡이균이 서식할 확률을 낮춰주기 때문에 창문을 자유롭게 열기 어려운 반지하 원룸에서는 꼭 들여놓아야 합니다.

 

 

빔프로젝터(미니빔)

미니빔
가자! 호캉스를 내 집으로!

스마트폰의 영향으로 점점 개인용 PC나 TV를 들여놓지 않는 자취생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는 물건을 소개합니다. 제가 그동안 쓰면서 뽕 뽑았(?)던 핫 아이템 중에 바로 미니빔이 한 가운데 있는데요, 약간 무리한 지출(20~30만원대)일 수도 있겠지만 마이 하우스에서 호캉스 부럽지 않게 휴가를 누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자체 OS를 탑재한 모델이 있어 넷플릭스 등 OTT 서비스를 돌리는 것도 가능하고 핸드폰 화면을 바로 미러링할 수도 있습니다.

 

 

전기포트

전기 포트
화구가 부족한 자취방에 정말 유용하다

예상외의 꿀템 전기포트입니다. 전기포트 하면 '잉 그거 커피나 컵라면 먹을 때만 필요한 것 아닌가? 냄비가 있는데 굳이...'하는 반응을 보이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제가 나열한 아이템 중에 이게 가장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요리를 본격적으로 하시는 분이라면 특히 유용한데요, 자취방에 쓸 수 있는 화구 또는 인덕션 개수가 부족할 때 전기포트가 보조 화구의 역할을 하기도 하고, 싱크대나 주방 청소를 할 때도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 감자 삶기 등 간단한 조리도 가능하고 자취생이 항상 달고 사는 커피믹스, 라면, 티백에 등 거의 끓는 물이 필요한 모든 경우에 사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냄비에 물 넣고 인덕션 올리는 것보다 훨씬 간편하고 빠르기 때문에 꼭 있어야 할 아이템이죠.


 

이불 압축팩

이불 압축팩
공간 절약에 필수적인 이불 압축팩

침구류는 여름용, 겨울용으로 계절마다 사용하는 이불 또는 침대 커버가 다르고 우리는 사계절을 다 겪기 때문에 이에 맞게 모두 필요합니다. 하지만 겨울용 침구류는 부피가 상당히 커서 좁디좁은 원룸에 보관하기가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닌데요, 이에 꼭 맞는 해결책이 바로 이불 압축팩입니다. 큰 지퍼백 형태로 생긴 압축팩에 잘 세탁 건조한 이불을 넣고 압축 밸브를 이용하여 진공 포장하듯이 압축하면 놀라울 정도로 부피가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줄어든 겨울 침구류를 침대 밑이나 옷장에 넣어두면 다음 겨울을 맞이할 때까지 보관에 용이합니다. 또한 습기를 막아 곰팡이를 원천 차단하며, 진드기나 벌레 등 해충이 생길 염려도 없습니다. 특별한 도구도 필요 없어서 편의성과 효율 면에서 핵꿀 아이템이라 할만합니다. 

댓글